본문 바로가기
위스키

발베니 스카치: 5가지 희귀한 공예로 만든 싱글 몰트, 최저가까지

by Kenny Barron

목차

     

    발베니 스카치는 스페이사이드에서 생산되는 싱글 몰트 위스키입니다. 자체 재배한 보리, 구리 스틸, 쿠퍼, 다양한 캐스크 피니시, 몰트 마스터 등 5가지 희귀한 공예로 특별한 맛과 향을 만들어냅니다.

     

    발베니 트리플 캐스크 병과 유리잔이다.
    발베니 트리플 캐스크

     

    발베니 스카치: 5가지 희귀 공예가 담긴 스페이사이드 싱글 몰트

    발베니 스카치는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에 있는 발베니 증류소에서 생산되는 싱글 몰트 위스키 제품군입니다. 이 증류소는 Glenfiddich Kininvie를 설립한 William Grant에 의해 1892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발베니 스카치는 특유의 달콤한 특성과 위스키 제조 과정에서 5가지 희귀 공예를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발베니 스카치 최저가 바로가기

     

    다섯가지 희귀 공예

    Balvenie 스카치를 독특하게 만드는 5가지 희귀 공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체 재배 보리(home-grown barley): 증류소는 Balvenie Mains 농장에서 자체 보리를 재배하며, 이 보리는 전통적인 플로어 몰팅 방식으로 제조됩니다.

    구리 스틸(copper stills): 증류소에서는 증류주의 맛과 특성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구리 스틸을 사용합니다.

    통장이 팀(cooperage): 이 증류소에는 숙성에 사용되는 통을 유지 및 수리하여 목재의 품질과 일관성을 보장하는 자체 쿠퍼 팀이 있습니다.

    캐스크 마감(cask finishes): 증류소에서는 셰리, 버번, 포트, 럼 등과 같은 위스키를 마무리하기 위해 다양한 유형의 캐스크를 실험하여 맛에 복잡함과 깊이를 더합니다.

    몰트 마스터(malt master): 이 증류소는 60년 이상 이곳에서 일해 온 몰트 마스터 David C. Stewart MBE가 이끌고 있습니다. 그는 발베니 스카치의 최종 표현을 만들기 위해 통을 선택하고 혼합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위스키 컬렉션

    발베니 스카치 컬렉션은 각각 고유한 프로필과 스토리를 지닌 다양한 표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것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발베니 더블우드(Balvenie DoubleWood) 12년산: 이 위스키는 두 가지 유형의 통에서 숙성됩니다. 첫 번째는 바닐라와 꿀 향을 더하는 미국산 오크통에서, 다른 하나는 향신료와 과일향을 더하는 유럽산 오크 셰리통에서 숙성됩니다.

    발베니 캐리비안 캐스크(The Balvenie Caribbean Cask) 14년산: 이 위스키는 이전에 캐리비안 럼을 담았던 캐스크에서 마무리되어 토피, 바닐라, 말린 과일의 열대 풍미를 더합니다.

    발베니 포트우드(The Balvenie PortWood) 21년산: 이 위스키는 포트 와인을 담는 큰 통인 포트 파이프로 마감되어 붉은 과일, , 향신료의 풍부하고 우아한 풍미로 위스키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결론

    발베니 스카치는 그것을 만드는 사람들의 공예와 열정을 보여주는 싱글 몰트 위스키입니다. 전통과 혁신을 결합하여 다양하고 맛있는 표현을 만들어내는 위스키입니다. 발베니 스카치는 공예와 개성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위스키입니다.

    발베니 스카치 최저가 바로가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